닫기

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

home 이용안내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
메뉴보기

사업안내

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에게 경제적․정신적․신체적 등 다양한 필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예방적 복지 실현 및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여 노인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자 합니다.

이용안내

이용안내
이용대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(장기요양등급대상자 제외)
신청방법 유선 접수 시 담당자 방문상담 실시
문의 051-714-2888
사업내용
사업내용
상담 및 대상자 관리사업 내방 및 방문상담, 안부 및 전화상담을 통한 신체적·경제적·정서적 측면의 현재 상황 및 문제, 욕구 등을 파악합니다.
일상생활지원사업 대상자의 규칙적인 식사 지원 및 다양한 일상생활 지원을 통한 원활한 생활 유지를 합니다.
정서 및 여가활동 지원 사업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여가시간 활용, 가족역할 수행을 통한 대상자의 정서적 안정감 도모하고자 합니다.
주거환경개선지원 사업 다양한 주거개선을 통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생활을 유지하고자 합니다.
지역사회자원개발 사업 후원금 및 후원물품 지원을 통한 경제적 부담감 감소 및 지속적인 후원을 연계하고자 합니다.
자원연계 사업 거동가능상태에 따른 케어서비스 연계 및 타기관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합니다.
교육지원 사업 예방적 차원의 교육과 정보제공으로 사고에 대한 인식 및 문제를 예방하고자 합니다.
지역사회네트워크 외부 자원 확보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한 사회적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합니다.
긴급 지원 사업 위기관리 개입으로 대상자의 심리․신체․경제적 안정성 확보을 하고자 합니다.
활동사진
  • 재가사진1
  • 재가사진2
  • 재가사진3